본문 바로가기

EIDF 2012/월드 쇼케이스

아파트 The Flat - 월드 쇼케이스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 입니다.
지금부터 EBS 국제다큐영화제의 월드 쇼케이스 부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World Showcase 월드 쇼케이스 (비경쟁부문)
World Showcase 월드 쇼케이스는 최근 세계 다큐멘터리의 다양한 경향을 보여주는 작품들로 이루어진 부문입니다. 개인 내면의 목소리에서 사회의 불합리에 대한 폭로, 세상에 대한 거시적인 시선까지, 세상을 보는 다양한 방법이 독창적인 스타일 안에 녹아 있습니다.

 

 

아파트 The Flat

감독: 아르논 골드핑거 (Arnon GOLDFINGER) ┃ 이스라엘, 독일 (Israel, Germany) ┃ 2011 ┃ 97 min


 


┃ 시놉시스

어느 날 텔아비브에서 홀로 말년을 보내시던 할머니의 부음이 들려온다. 먼지가 켜켜이 쌓여 있는 그녀의 유품을 정리하다 감독은 모호하면서도 거대한 역사적 사실과 맞닥뜨린다. 자신의 유대인 할아버지 할머니가 악명 높은 나치 전범 레오폴드 폰 밀덴슈타인 부부와 사이좋게 찍은 사진을 발견한 것이다. 과연 자신의 조부모는 나치의 친구였을까 아니면 적이었을까?

 

 

┃ 감독소개 아르논 골드핑거 (Arnon GOLDFINGER)

아르논 골드핑거(Arnon GOLDFINGER)은 1992년부터 감독, 시나리오 작가, 프로듀서로 일해온 이스라엘아카데미상 수상 감독이다. 이번 상영작 <아파트>는 제작에만 5년의 기간이 소요되었다. 현재 텔아비브대학 영화학교와 예루살렘 샘슈피겔 영화학교에서 연출과 시나리오를 가르치고 있다.


 


┃트레일러

 


 

┃<아파트 (The FLAT)> 자세히 보기

EIDF2012 웹사이트 <아파트 (The Flat)> 소개
아르논 골드핑거 (Arnon GOLDFINGER) 감독정보
<아파트 (The FLAT)> Trailer

 

┃ 상영 및 방영 일정

상영일시 및 장소
아트하우스 모모 2012-08-24 13:00:00
인디 스페이스 2012-08-30 18:30:00
방영일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