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4/EIDF 2014 두배로 즐기기

[EIDF 두배로 즐기기] EIDF 상영작 다시보기 서비스 D-Box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보자~!


EIDF 에디터입니다. 앞서 열린 EIDF 2014 기자 초청 설명회에서는 올해 최초로 온라인 VOD 서비스인 D-Box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D-Box가 무엇인지,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궁금해 하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부터 저 EIDF 에디터와 함께 Q&A 형식으로 D-Box를 함께 파헤쳐 보죠.



Q1. D-Box가 무엇인가요?

A1. D-Box란 스마트폰, PC 등에서도 상영작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다시보기 서비스입니다. 출품작을 TV 방영 시점 이후 일주일 간 EIDF 공식 홈페이지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Q2. D-Box는 어떻게 하면 들어갈 수 있나요?

A2. 저희 EIDF 공식 홈페이지 www.eidf.org/kr로 오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녹색 탭을 마우스로 클릭해 주세요! D-Box의 D는 마치 스트리밍 동영상의 플레이 버튼을 연상케 하네요.



가운데의 동그란 D-Box 다시보기 버튼, 오른쪽 위에 있는 D-Box를 클릭하세요!

혹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D-Box 탭을 클릭하면 뜨게 되는 첫 화면은 [2014 상영작 다시보기] 메뉴입니다. EIDF 2014 상영작을 TV방영 뒤 1주일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Q3. D-Box 탭에서 영화를 시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아주 간단합니다. 영화 전체를 보고 싶다면 ‘본편’ 버튼을, 영화의 트레일러 영상을 보고 싶다면 ‘예고편’ 버튼을 클릭하세요


스크롤을 내리면 각 영화마다 영화 제목과 영문 원제, 감독, 제작 국가, 제작 년도, 러닝 타임 등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랫줄에 주황색 글씨로 쓰여진 게 바로 EBS 지상파로 영화가 방영되는 시간대입니다. 이후 본편 무료 시청이 가능합니다. 

 

지금은 EIDF 기간 이전이고 영화들이 아직 TV 방영되지 않았기 때문에 ‘본편’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시지 창이 뜹니다.

 

현재 공개되어 있는 <왜 나는 수학을 싫어하는가> 예고편을 재생해 보겠습니다. 

 



아래 재생 버튼, 일시 정지 버튼, 되감기 버튼, 빨리감기 버튼, 정지 버튼 등으로 영화를 이용자 편의대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화질, 고화질 선택도 가능하고, 오른쪽에는 영화 리스트와 이들 영화 조회수를 조회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EIDF 방송이 될 이후에 공개될 영화의 전편, 궁금하지 않으세요?





D-Box 이용법, 쉬워도 너무 쉽네요~! 지금까지 D-Box를 함께 들여다 본 저는 EIDF 에디터입니다. 다음에 또 좋은 소식으로 인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