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4/패션 다큐멘터리

[패션 다큐멘터리]칼 라거펠트, 인생을 그리다(Karl Lagerfeld Sketches His Life) +<예고편>


EIDF 에디터가 마지막으로 소개할 패션 다큐멘터리는 바로 <칼 라거펠트, 인생을 그리다(Karl Lagerfeld Sketches His Life)>입니다.


오직 당신만을 위한 칼 라거펠트의 스케치!




모두들 샤넬 하면 칼 라거펠트를 떠오르실텐데요 

패션을 잘 알지못해도 검정색 정장에 하얀 백발 넘치는 카리스마 하면 칼 라거펠트를 알 정도로 매우 유명한 분 입니다.

유명인사로 칼 라거펠트와 관련된 인터뷰,영상들을 많이접해보실수 있을텐데 이 다큐는 달라도 너~무 다릅니다.



세계적인 디자인 브랜드 샤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칼 라거펠트의 일과 삶을 담은 작품 <칼 라거펠트, 인생을 그리다>는 온갖 편견에 맞서 싸우며 샤넬을 끌어온 그의 과감하고 혁명적인 패션 세계를 그려냅니다.



독특한 점 중 하나는 그가 종이에 자신의 인생을 보여준다는 점입니다 . 독일에서의 자신의 어린시절부터 시작해 수많은 패션경력까지 수많은 이야기를 펜으로 그립니다. 

문화 ,기술 ,지식  유머 등 그의 모든 것을  도면위에서 알려 주고 있습니다.

영화는 칼의 손에 카메라를 움직이지 않는 폭 넓은 계획을 오버 헤드 카메라로 촬영하여 표현합니다. 마치 그가 한장 한장 직접 그린 그림으로 우리에게 친절히 이야기하고 그려주는것 같아 그의 그림과 목소리만으로도 집중하여 관람하실수 있습니다.


한 장소에서만 촬영하였으나 생동감 넘치는 칼 라거펠트의 펜 소리와 유머 감각에 지루할 틈을 느끼지 못하실 겁니다.^_^



칼 라거펠트의 지극히 개인적인 드로잉을 직접 만나볼수있는 기회이자 기존 영상에서 볼 수 없었던 칼 라거펠트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입니다.

또한 패션에 관심이 없어도 칼의 인생, 패션, 예술 등 그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이곳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8월 28일 오후 7시 30분 인디스페이스에서 패션 토크 콘서트로, 토요일 오후 9시 25분에는 EBS TV에서 만나요!!!>_<


<글: EIDF 자원활동가 전선주>

<D-Box로 놓친 영화 다시보기> - 아래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