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4/EIDF 2014 두배로 즐기기

[EIDF 두배로 즐기기] EIDF 2014 마스터 클래스를 소개합니다~! (8/27~29)


EIDF 에디터는 오늘 EIDF 다큐멘터리 아카데미 마스터클래스를 소개합니다~!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오후 2시 30분, 도곡동 EBS 스페이스 홀에서 EIDF 심사위원들이 진행하는 다큐멘터리 강의입니다.



27일 수요일 첫 마스터 클래스는 올해 EIDF 심사위원장인 빅토르 코사코프스키가 진행합니다. 러시아와 해외를 통틀어 100회 이상의 상을 수상한 세계적 다큐 거장입니다. 


2006년과 2012년 암스테르담 국제 다큐영화제(IDFA)에서 그의 마스터 클래스가 청중을 사로잡으며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올해 EIDF에서는 당시의 현장을 직접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IDFA 2012 빅토르 코사코프스키 기조연설>




스미스소니언 채널 부사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데이비드 로일은 미국 논픽션 TV 채널의 탄생과 진화를 논합니다. 이어 팩츄얼 채널인 스미스소니언의 탄생 배경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8일 강의는 TV 채널과 컨텐츠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2012년 Morehead-Cain 장학재단 연설에서 TV의 거대한 영향력과 이에 대처할 바람직한 자세에 대해 말하는 데이비드 로일>



필리핀계 미국인 감독 라모나 디아즈는 <이멜다>, <Give Up Tomorrow>, <Don’t Stop Believin’>등의 영화를 통해, 필리핀 국내 소재를 강력한 메시지와 매력적인 내러티브로 풀었습니다. 

특히 제10대 필리핀 대통령 페르디난드 마르코스의 영부인으로서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했던 이멜다 마르코스와 역사적 맥락을 담아낸 <이멜다>의 경우 필리핀을 세계 속 화제의 중심이 되도록 하며 2004년 선댄스 영화제 최우수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시아 다큐멘터리라는 지역적 한계를 넘어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던 그녀의 다큐멘터리 철학을 29일 만나보세요~!


<다큐멘터리로 담아낸 스토리는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감동으로 다가올 수 있다는 2014년 라모나 디아즈 인터뷰>



좌석 확보를 위한 참여신청은 

minah.eidf@gmail.com 로!! 

대표자명, 연락처, 인원, 참석 날짜를 명기해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