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4/EIDF 2014 두배로 즐기기

[EIDF 두배로 즐기기] 패션 토크 콘서트 (8/26~28)



EIDF 에디터가 2014 EBS국제다큐영화제의 패션 다큐 토크콘서트를 소개합니다.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저녁 7시 광화문 인디스페이스에서 <은발의 패셔니스타>, <패션 여제, 다이애나 브릴랜드>, <칼 라거펠트, 인생을 그리다> 등 흥미로운 패션다큐멘터리 상영 후, 패션계 유명 패널들과 함께 토크콘서트를 진행합니다.


여름밤 광화문에서 분위기 있게 영화도 즐기고 분야 전문가들의 토크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다면, 그거 참 낭만적이지 않을까요?






패션 다큐멘터리 섹션은 올해 EIDF에서 신설해 첫 선을 보입니다. 여기에 ‘토크 콘서트’까지 합세했습니다. 인문학적인 감성을 가진 CBS PD 정혜윤의 진행으로 코스모폴리탄 부편집장 백지수, 뷰티 에디터 황민영, 디자이너 이청청, 예술인문학자 이동섭, 룩티크 대표 김낙근 등이 참여해 영화 속 인물과 패션 세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입니다. 패션이라는 일상의 예술을 색다른 시각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eidf.fashion@gmail.com 로 


대표자명, 연락처, 인원, 참석 날짜를 명기해 보내주세요.



선착순으로 사전예약을 받으니 서두르세요!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모더레이터 : 정혜윤 (CBS 라디오 PD)


'지상에서 가장 관능적인 독서기'라는 부제를 단 『침대와 책』으로 베스트셀러 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저서로는 『그의 슬픔과 기쁨』, 『침대와 책』, 『그들은 한 권의 책에서 시작되었다』, 『런던을 속삭여줄게』, 『세계가 두 번 진행되길 원한다면』, 『여행, 혹은 여행처럼』, 『삶을 바꾸는 책 읽기』, 『사생활의 천재들』, 『마술라디오』 등이 있다.


1. 은발의 패셔니스타 


진행자: 김낙근 (스트릿 패션잡지 룩티크 대표)


 2007년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를 시작으로 2010년 월간패션지 룩티크를 발행하고 있으며, 현재 유럽 및 동남아 15개국의 수출을 통해 K-FASHION 을 알리고 있다. 또한 리얼웨이패션이라는 현실감있는 패션 컨텐츠를 바탕으로 다양한 패션과 관련된 캠페인 및 프로모션들을 진행하고 있다.


2. 패션 여제, 다이애나 브릴랜드


진행자: 백지수 (코스모폴리탄 부편집장)



Wolf 피처 에디터, HAUTE 패션 에디터, 코스모폴리탄 뷰티 디렉터를 거쳐 현재 코스모폴리탄 부편집장 겸 코스모 캠퍼스 편집장을 맡고 있다. 방송 MTV 메이크 잇 스타일 모델 선발대회 심사위원, Mnet 톱 헤어 스타 심사위원를 비롯 KBS 케이블 채널 - <뷰티의 여왕>, MBC 드라마넷- <손담비의 뷰티풀 데이즈> . JTBC <뷰티 업> 등 방송활동을 하였으며, On style <겟잇뷰티>, KBS 제1라디오 <오한진 이정민의 황금사과>에서 ‘스타일 잇수다’ 코너를 진행 중이다.



진행자: 황민영 (뷰디 에디터)


2006년 멤버십 매거진 <어퓨>를 시작으로, <뮤인>과 <나일론>, <얼루어>를 거치며 뷰티 에디터로 근무했다. '대한민국 남자 뷰티 에디터 1호'라는 낯간지러운 타이틀을 등에 업고 2010년부터 온스타일의 <겟잇뷰티> MC로 활동 중이며, 배우 송중기와 함께 <피부미남 프로젝트>라는 남자의 피부 관리를 위한 책을 내기도 했다. 



3. 칼 라거펠트, 인생을 그리다 


진행자: 이청청 (패션 디자이너)



영국, 런던의 Central Saint Martins에서 Arts & Design 과 남성복을 전공했으며, 2010년 런던에서 남성복 컬렉션으로 데뷔했다. 런던의 신인 패션디자이너 발굴 프로그램인 Vauxhall Fashion Scout ‘Ones to Watch’에 선정, 2014년 여성복 브랜드 LIE로 서울 패션 위크에 데뷔, LIE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이상봉의 해외컬렉션 팀장으로 활동 중이다.


진행자: 이동섭 (예술인문학자)


예술인문학자. 파리 제8대학 사진학과, 조형예술학부 석사(현대무용), 박사 준비과정(비디오아트), 박사(예술과 공연미학)과정을 마쳤다. 지금은 방송과 신문에서 예술작품을 재료삼아 인문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리는 한편, 대학에서는 문화예술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를 융합시키는 강의를 하고 있다. 『반고흐 인생수업』『패션코리아, 세계를 움직이다』  『뚱뚱해서 행복한 보테로』 『뮤지컬 토크 2.0』 『뮤지컬의 이해』등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