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7/EIDF 2017 라이브

EIDF-고양 호수공원 두번째 야외상영 속으로!


 

 어제부터 이어지고 있는 EIDF-고양 호수공원 야외상영 이야기를 전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주말이라 그런지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셨는데요, 공원에서 산책하다가 자리에 앉아주신 분도 있고, 미리 신청해주신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가족들과 산책 중 야외에서 영화 한 편이라니 낭만적이지 않나요? 호수의 잔잔한 물결과 선선하게 부는 바람이 영화의 감동을 더하는 것 같습니다





 

 EBS국제다큐영화제 자원활동가분들도 호수공원을 돌아다니며 홍보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실내에만 있다가 야외로 나오니 더 활기찬 모습이네요!



 

 점점 더 어두워질수록 기대감도 더 깊어지는 것 같습니다. 스크린 앞 의자뿐만 아니라 주위의 계단 곳곳에 자리를 잡고 한껏 들뜬 모습이었습니다. 고요하게 어깨에 사랑하는 사람의 어깨에 기대어 볼 수 있는 다큐이기에 감동까지 더했던 것이 아닐까 합니다. 저 멀리 보이는 달까지 야외상영의 분위기를 고조시켜 주었습니다.   


 호수공원에서 상영된 <씨앗: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존 베츠 ·태거트 시겔 감독의 사라진 종자 품종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과거의 것을 지켜주고 미래를 가져오는 씨앗을 우리가 너무 방심하고 지키지 못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하였습니다. 또 특별했던 점은 음악과 애니메이션이었는데요, 톡톡 튀는 음악과 이해하기 쉬운 애니메이션은 가족끼리 보기에 딱 맞는 다큐가 아니였나 합니다.


 



혼자 보는 다큐도 재미있지만, 가족과 연인과 친구와 밖으로 나와 보는 다큐는 또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러분과 함께한 다큐이기에 더 행복했구요!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길 바라며, 고양에서의 두 번째 밤! 야외상영 현장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EIDF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호수공원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 감사해요!



글 / 자원활동가 기록팀 김연주

사진 / 전정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