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1/교육 다큐멘터리

잘 지내니, 루돌프? How Are You Doing, Rudolf Ming? - EIDF 2011 교육 다큐멘터리(경쟁)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입니다.  
EBS국제다큐영화제, 올해는 교육 다큐멘터리(경쟁) 부문이 신설되었다는 소식을 앞서 전해드렸는데요,

페스티벌 초이스와 함께 또 하나의 경쟁부문으로 교육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작품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서도 이미 첨예한 관심사가 되어 있는 사회적, 교육적 이슈들을 다양한 해외 다큐멘터리를 통해 직접 확인하고
재미와 감동, 그리고 교육적 의미가 골고루 균형을 맞춘 작품들을 통해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기대합니다.

그럼 교육 다큐멘터리 6편을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작품은 '잘 지내니, 루돌프?' 네 맞습니다.  개막작인데요, 이미 소개해 드렸지만 복습할까요? ^^



잘 지내니,루돌프? / How are you doing, Rudolf Ming?
감독 Roberts RUBINS / 로버츠 루빈스 l 라트비아(Latvia) l 2010 l 60min


잘 지내니,루돌프? / How are you doing, Rudolf Ming?

잘 지내니,루돌프? / How are you doing, Rudolf Ming?

잘 지내니,루돌프? / How are you doing, Rudolf Ming?


12살 소년 루돌프의 취미는 공포영화를 만드는 것이다. 루돌프의 영화는 필름이 아닌 종이 위에 펜으로 직접 그린 것으로, 제작부터 음향, 대사까지 모두 혼자 도맡아 한다. 그의 영화를 본 마을의 신부는 성경에 나오는 삼손에 대한 영화를 만들자고 제안하고, 루돌프만의 방식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 로버츠 루빈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TV와 광고연출 외에 단편 다큐멘터리 작품들을 제작한 경험이 있다. 라트비아 문화아카데미에서 TV 연출을 공부했다. 감독은 라트비아 TV방송에서 지식 관련 및 어린이 프로그램 연출 최우수상을 받고, 라는 작품은 라트비아 최우수 음악 다큐멘터리 상을 받았다. 



■ 상영정보

2011-08-19 21:00 _ EBS TV 방송 
2011-08-20 19:25 _ 아트하우스 모모 
2011-08-22 12:40 _ 롯데시네마 9관 
2011-08-25 14:25 _ 롯데시네마 아르떼관



■ 관련정보

JPS(JURIS PODNIEKS STUDIO) 홈페이자 내 작품소개(EN)
JPS(JURIS PODNIEKS STUDIO) 홈페이지
 
감독 Roberts RUBINS(로버츠 루빈스) 웹사이트
내친김에 라트비아 국가정보



제8회 EBS국제다큐영화제 The 8th EBS International Documentary Festival
세상에 외치다 BE THE VOICE 
EIDF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