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2/EIDF 2012 미리보기

[현장스케치] EIDF2012 베일을 벗다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입니다.  EIDF2012 홍보팀 자원활동가로 활동중이구요!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EIDF를 사랑해주시는 여러분들께 빠르고 정확하게 재미있고 흥미로운 EIDF 소식 전해 드리겠습니다.

오늘은 7월 24일 프레스센터에서 있었던 제9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기자초청설명회 대해 전해드릴게요~!

 

 

 

 


 

 

제9회 EBS 국제다큐영화제 기자초청설명회

 

724일 오전 프레스 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

 

 

올해 제9회를 맞게 된 EIDF 2012가 베일을 벗고,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되었다.

이 자리에는 EIDF 조직위원장인 곽덕훈 EBS 사장을 비롯해 김경아 사무국장, 설경숙 프로그래머 등이 참여해 2012EIDF의 특징 및 포부를 밝혔다

김경아 사무국장이 진행한 EIDF에 대한 공식적인 프레젠테이션과 질의응답 시간 이후 곽덕훈 EIDF조직위원장을 비롯한 EIDF 사무국 직원들은 기자들과 식사를 하며 좀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EIDF에 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누었다. EIDF의 작품선정 기준과 차별성 및 나아갈 방향을 묻는 질문에 설경숙 프로그래머는 예술성과 더불어 대중과의 친밀도를 높일 수 있는 흥미성을 겸비한 작품을 선정하려 했으며, 미학적으로 참신한 시도를 한 작품 역시 놓치지 않았다.” 라고 작품 선정기준을 설명했다.

한편 곽덕훈 EIDF 조직위원장은 교육은 전 세계적인 관심사인 만큼 다큐멘터리를 교육과 접목시켜 장기적으로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 하나의 콘텐츠 프로그램을 TV와 극장을 통해 방영하고, 콘퍼런스와 연계시키고, 나아가 교육과 연계시키는 기획을 통해 대한민국의 교육을 세계 속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겠다.”라고 말해 올해 EIDF의 포부를 밝혔다. 

올해 EIDF 기자초청설명회에는 이전보다 더 많은 수의 기자들이 참여해 EIDF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음을 반증하는 계기가 되었고 성공적인 기자초청설명회를 마친 EIDF 2012!  이제 돛을 펴고, 순항을 해 나갈 일 만이 남았다.

 

 


 

 

    

 

 

 

                             EIDF2012

 

    주제 : ' 다큐, 세상을 움직이다 Play the world '

 

    기간 : 8월 17일(금) ~ 24일(금)

 

    방송 : EBS TV

 

    상영 : EBS SPACE, 서울역사박물관, 인디스페이스, 아트하우스 모모

 

 

 

 

 

 

 

 

 

 

 

 

 

 

 


 

EIDF2012 기자 초청 설명회 현장 스케치 START!

 

 

설명회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역대 EIDF 포스터들입니다~

 

제가 만든 PPT를 띄우고 설명회를 하고 있네요 EIDF자원활동가들은 정말 다양한 일을 합니다^^

기자분들이 정말 많이 오셨어요 다들 손놀림이 빠르기만 합니다. 

 

일간지, 영화전문지, TV..  다양한 매체의 기자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개막작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내용을 들어보니 올해 개막작도 무척 기대가 됩니다

(개막작 소개도 나중에 블로그에 올려드리겠습니다)

 

기자분들께 포스터와 EIDF가방, 카탈로그를 나눠 드렸는데요 EIDF가방! 디자인이 맘에 드시나요?

 

 

 

바로 이 가방이고요 카탈로그에는 EIDF의 작품소개, 상영 일정을 포함한 전반적인 소개가 들어있습니다

 

 

올해 상영되는 영화 내용도 동영상으로 소개되었습니다

(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링크를 조만간 연결해드리겠습니다! 곧 EIDF 웹사이트에 준비됩니다^^)

 

방송 카메라도 기자 설명 초청회 현장을 이곳저곳 찍고 있었습니다.

 

버튼을 눌러 주세요!  올해의 포스터입니다. 

 

 

 

 

 

오늘 설명회를 위해 자원활동가들이 모였습니다.

설명회가 끝나고 다같이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총 다섯명의 자원활동가가 모였는데요 사진은 세 명 밖에 안찍혔네요 다들 수고하셨습니다~

 

 

점심 디테일샷!!

 

 

자원활동가로서 다같이 EIDF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하는 과정!

앞으로 펼쳐질 행사들도 기대됩니다.

 

 

 

영화제 기간 동안 EIDF는 EBS 방송 뿐만 아니라

울역사박물관, 아트하우스 모모, 인디스페이스, EBS SPACE에서도 진행됩니다

아트하우스 모모와 인디스페이스는 입장료 4천원이고 나머지 공간은 무료관람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만 EIDF2012의 기자 초청 설명회의 현장 스케치를 마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