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2/뮤직 다큐멘터리

엘 구스토 El Gusto - 뮤직 다큐멘터리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 입니다.
우리의 일상은 음악과 떼어놓고 생각하기 어려운데요.
오늘은 다큐속에 음악을 담아낸 뮤직 다큐멘터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Music Docs 뮤직 다큐멘터리 (비경쟁부문)

 시간의 예술인 음악, 그 찰나의 감동을 포착한 다큐멘터리를 위한 부문입니다. 음악을 하는 사람, 음악을 되찾으려는 사람, 음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이 담긴 다큐멘터리를 통해 우리안의 음악을 온 감각을 열고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엘 구스토 El Gusto

감독: 사핀에스 부스비아 (Safinez BOUSBIA) ┃프랑스(France), 아랍에미리트(UAE), 아일랜드(Ireland), 알제리아(Algeria) ┃ 2012 ┃ 93 min

 

┃ 시놉시스

 '샤비'는 20세기 중반에 번창하다가 사그라든 알제리의 대중음악이다. 1950년대의 전설적인 뮤지션 엘 하지 모하메드 엘 앙카는 알제리 예술학교에서 유대인 학생과 아랍 학생이 함께 연주하는 샤비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다. 감독은 나이 70을 훌쩍 넘긴 당시의 오케스트라 멤버들을 마르세이유에 다시 모아 옛날의 영광을 재현하려 한다.

 


 

┃ 감독소개 사피네스 부스비아 (Safinez BOUSBIA)



 

 

 




피네스 부스비아(Safinez BOUSBIA)는 알제리에서 태어나 스위스, 영국 및 UAE에서 교육 받았다. 본래 건축가로 일하다가 2004년 더블린에 Quidam Productions를 설립해 본격적인 영화 제작을 시작했다. <엘 구스토>는 <엑스 키드>(2004) 이후 두 번째 다큐멘터리이며 이 작품의 일환으로 그녀는 ‘엘 구스토’ 오케스트라를 만들고 전 세계 유명 공연장에서의 순회 공연을 기획했다. 록밴드 블러와 고릴라즈 멤버인 데이먼 알반과 함께 ‘엘 구스토’ 오케스트라의 첫 번째 앨범을 제작하기도 했다. <엘 구스토>는 두바이영화제에서 감독상과 국제비평가상을 받았다.

 

 


┃트레일러

 

┃<엘 구스토 (El Gusto)> 자세히 보기

EIDF2012 웹사이트 <엘 구스토 (El Gusto)> 소개
매리 커 (Mary KERR) 감독 정보
 

┃ 상영 및 방영 일정

상영일시 및 장소
서울역사박물관 2012-08-22 19:30
서울역사박물관 2012-08-24 15:00
방영일시        2012-08-24 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