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2/다큐 속의 영화

신의 도움이 필요해 Despite the Gods - EIDF 2012 다큐 속의 영화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입니다.
EIDF 2012에서 선보일, 영화를 새롭게 보도록 하는 다큐멘터리 작품 3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다큐 속의 영화 부문
다큐 속의 영화 부문에서는 최근 다큐멘터리의 한 경향인 '자기 반영성'을 띠는, 영화 만들기의 주체와 과정을 소재로 다룬 다큐멘터리들을 소개합니다. 감독들은 이제 관찰자로서의 노출을 넘어 카메라 안과 밖을 넘나들며 연출자의 고민과 제작 과정 자체를 대상화합니다. 다른 문화 안에서 겪는 영화 제작 과정의 좌충우돌, 혁명을 겪는 영화의 변화에 대한 묵직한 성찰 등, 영화 속의 영화를 통해 영화를 다른 시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신의 도움이 필요해 Despite the Gods
감독: 페니 보즈니악(Penny VOZNIAK) ┃ 호주(Australia) ┃ 2012 ┃ 85min

┃ 시놉시스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1993)라는 문제의 데뷔작을 선보인 지도 벌써 15년, 데이빗 린치의 딸로도 유명한 영화감독 제니퍼 린치는 매력적인 뱀의 여신에 관한 영화를 찍기 위해 인도로 떠난다. 하지만 영화 현장은 계획과는 전혀 다르게 흘러간다. 인도 스태프들과의 관계는 점점 나빠지고, 감독은 볼리우드 스타인 배우들과 제대로 소통하며 제작을 계속하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 감독 소개 페니 보즈니악(Penny VOZNIAK)

 

 

 

 

페니 보즈니악(Penny VOZNIAK)은 주로 다큐멘터리 영화와 뮤직비디오를 촬영, 연출해왔다. 2010년 원 테이크로 제작된 뮤직비디오 ‘프레셔스’로 숏매거진 아시아태평양 신인감독상의 최종 후보로 오른 바 있다. 현재 그녀는 현실 속 슈퍼히어로를 소재로 한 독립장편다큐멘터리 <평범한 상상의 나라>의 작업에 8년째 몰두하고 있으며 카불에서 음악 다큐멘터리를 작업 중이다. 이번 영화는 그녀의 첫 작품.

 

 

 


┃ 상영 및 방영 일정

상영 일시 및 장소
아트하우스 모모 2012-08-22 17:00
인디스페이스 2012-08-21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