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2/다큐 속의 영화

우리 가족은 왜 이래! Genies and Madness - EIDF 2012 다큐 속의 영화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입니다.
EIDF 2012에서 선보일, 영화를 새롭게 보도록 하는 다큐멘터리 작품 3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다큐 속의 영화 부문
다큐 속의 영화 부문에서는 최근 다큐멘터리의 한 경향인 '자기 반영성'을 띠는, 영화 만들기의 주체와 과정을 소재로 다룬 다큐멘터리들을 소개합니다. 감독들은 이제 관찰자로서의 노출을 넘어 카메라 안과 밖을 넘나들며 연출자의 고민과 제작 과정 자체를 대상화합니다. 다른 문화 안에서 겪는 영화 제작 과정의 좌충우돌, 혁명을 겪는 영화의 변화에 대한 묵직한 성찰 등, 영화 속의 영화를 통해 영화를 다른 시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 가족은 왜 이래! Genies and Madness
감독:  마므두 압딜(Mamdooh AFDILE) ┃ 이스라엘(Israel) ┃ 2011 ┃ 87min

┃ 시놉시스

우리의 인생은 현실과 상상의 결합이기에, 인생을 다루는 영화는 이 둘을 모두 포함해야 한다. 감독은 이야기와 화자를 하나로 합치고 독특하고 화려한 이미지로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림으로써 이것을 해낸다. 이 코믹한 다큐멘터리는 자신의 가족들이 믿는 악마, 그리고 자신 안의 악마와 싸우는 감독의 모습을 현실과 상상의 기묘한 결합으로 그려낸다.


┃ 감독 소개 마므두 압딜(Mamdooh AFDILE)

 

 

1980년생인 마므두 압딜(Mamdooh AFDILE)는 이스라엘 내 아랍계 지구인 티라 출신이다. 이스라엘예술과학고등학교에서 생물학을 전공한 후 예루살렘 샘슈피겔영화학교에서 연출과 시나리오, 촬영, 편집을 전공했다. 2002년 16mm와비디오로 영화 만들기를 시작하여 SADA 미디어의 수석 편집자 및 감독으로 일하며 예루살렘의 사회, 정치적 상황에 대한 50편이 넘는 다큐멘터리를 만들었다.

 

 

 

 


┃ 상영 및 방영 일정

상영 일시 및 장소
아트하우스 모모 2012-08-22 17:00
인디스페이스 2012-08-21 1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