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4/패션 다큐멘터리

[패션 다큐멘터리] 은발의 패셔니스타 (Advanced Style) +<예고편>


EIDF 에디터가 두 번째로 소개할 패션 다큐멘터리는 바로 은발의 패셔니스타 (Advanced Style)입니다.


패션은 계속된다! 뉴욕 할머니들의 연륜과 센스가 담겨진 패션 팁 을 알아볼수 있는 기회!


다큐멘터리 Advanced Style은  동명의 패션 블로그에 소개된 멋진 여성들의 삶과 패션을 다룹니다.

 패션 잡지는 넘쳐 나고 패션 블로그는 흔하디 흔하죠~ 하지만  이 영화에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이 매혹적인 주인공들의 나이가 최소 62세, 최고 95세라는 점!



이사진! 혹시 어디서 본거같지않으신가요??

패션잡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사진이 낯익으시거나 어디서 본거같은 가물가물한 생각이 드실수 있는데요~

<쎄시>, <코스모폴리탄> 등 여러 패션잡지 첫장에 실린 사진이랍니다!

실제 이 영화 속 할머니께서는 세계적 명품 브랜드의 모델이 되어 촬영을 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멋쟁이 할머니들의 멋있는 일상들이 펼쳐집니다.



이들은 "젊어보이려고 입는게 아니다" 라고 말합니다.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창적인 스타일이 패션 잡지 속 화려한 젊은 여성들보다 강렬하게 눈길을 잡아끌며, 풍부한 삶의 경험을 통해서 얻어낸 빛나는 노년의 스타일과 관습을 거부하는 철학이 세련되게 펼쳐집니다.



 모자, 다홍색진주귀거리 등등 너무나 예쁜 아이템들이 놓여져 있습니다. 

이 영화속에서는 도데체 저런아이템은 어디에 있을까??? 엄청난 궁금증과 소유욕이 증가합니다…..*ㅇ*…

나이를 초월한 과감한 패션 스타일로 뉴욕 거리에서 모두에게 눈길을 끄는 그녀들. 풍부한 삶의 경험을 통해 얻어낸 자신만의 패션 철학을 감상하실수 있습니다!


검정색 스카프를 머리에 두르는 시크함과 매탈느낌인 큰귀고리로 세련미를 더하고, 빨간색 립으로 포인트를 준 이 아름다운 분이 70세라는 것이 믿겨지시나요?

"You look gorgeous!"

유행을 따라가기 보다는 자신만의 개성을 중요시하고 하루하루를 패션을 사랑하는 이 분들에게 패션뿐만이 아닌 값진 인생이야기를 들어보실수 있습니다. 8월 26일 오후 7시 30분 인디스페이스에서 패션 토크 콘서트로, EBS TV에서 28일 오후 1시 반에 만나보세요!

<D-Box로 놓친 영화 다시보기> - 아래 클릭

멋쟁이 할머니들이 말합니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세요!"


<글: EIDF 자원활동가 전선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