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2/페스티벌 초이스

앰배서더 The Ambassador - EIDF 2012 페스티벌 초이스(경쟁)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 입니다.
지금부터 EBS 국제다큐영화제의 꽃, 페스티벌초이스(경쟁부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Festival Choice(경쟁부문)
Festival Choice(경쟁부문)는 세계 곳곳에서 세상을 움직이려는 다큐멘터리들, 그 중에서도 10편을 엄선했습니다. 2012년 EIDF의 '다큐,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주제는 다큐멘터리의 영원한 주제이기도 합니다. 훌륭한 작품성으로 세상을 움직일만한 힘을 가진 10편의 다큐멘터리는 언론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중국 청년, 여성의 위치를 되찾으려는 이란 여성, 체코와 예멘의 격변의 현장을 겪는 소시민의 눈을 통해 관객들에게, 그리고 세상에게 지속적인 울림을 줄 것입니다.

다큐멘터리는 관객에게 사회의 치부를 가감없이 보여줍니다. 그 속에 살고 있는 인간은 다양한 감정을 느낍니다. 또한 사회라는 거대 담론 속에서 인간은 수 없이 행동에 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EIDF 페스티벌 초이스 상영작들과 다큐멘터리 속 장면마다 내려지는 결정에 주목하며 다큐멘터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페스티벌 초이스 부문 상영작 열 편을 차례로 만나보겠습니다.

 

 


 

 

 

: 엠배서더 The Ambassador
감독: 매즈 브뤼거(Mads BRÜGGER) ┃ 덴마크(Denmark) ┃ 2011 ┃ 96min

 

 

┃ 시놉시스

수수께끼의 백인 외교관이 중앙아프리카에 도착한다. 마치 헨리 스탠리와 칼 라거펠트를 섞어 놓은 듯한 이 사람은 최근에 대사직을 돈으로 샀으며, 자신이 자선가라고 주장한다. 그는 성냥 공장을 설립하기로 하고 지역 주민들의 고용과 교육에 관심을 두는 척 하지만 속셈은 그 곳에 매장되어 있는 다이아몬드 광맥에 있다. 아프리카를 둘러싼 외교정책을 비극적 코미디로 그려낸 작품이다.

 


 

┃ 감독소개 매즈 브뤼거(Mads BRÜGGER)

 

 

 

매즈 브뤼거는 1972년생으로 덴마크의 영화감독이자 TV 프로그램 진행자이다. 현재 덴마크 채널인 DR2에서 'Den 11. time'이라는 토크쇼와 '데드라인'이라는 뉴스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고 있다. 그는 미국과 북한에서 촬영한 기발한 다큐멘터리 <부시 대통령과 덴마크인>, <붉은 성전>을 만든 바 있다.

 

 

 

 

 

 

 

 


 ┃ 트레일러


 

┃<앰배서더 (The Ambassador)> 자세히 보기

EIDF2012 웹사이트 <엠배서더 (The Ambassador)> 소개
매즈 브뤼거(Mads BRÜGGER) 감독 정보
<앰배서더 (The Ambassador)> Trailer

 

┃ 상영 및 방영 일정

상영일시 및 장소
인디 스페이스 2012-08-18 15:30:00
인디 스페이스 2012-08-21 13:00:00
인디 스페이스 2012-08-22 11:00:00
방영일시      2012-08-19 21: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