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2/페스티벌 초이스

성모마리아, 콥트교도 그리고 나 The Virgin, The Copts and Me - EIDF 2012 페스티벌 초이스(경쟁)

안녕하세요. EIDF 에디터 입니다.
지금부터 EBS 국제다큐영화제의 꽃, 페스티벌초이스(경쟁부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Festival Choice (경쟁부문)
Festival Choice(경쟁부문)는 세계 곳곳에서 세상을 움직이려는 다큐멘터리들, 그 중에서도 10편을 엄선했습니다. 2012년 EIDF의 '다큐, 세상을 움직이다'라는 주제는 다큐멘터리의 영원한 주제이기도 합니다. 훌륭한 작품성으로 세상을 움직일만한 힘을 가진 10편의 다큐멘터리는 언론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중국 청년, 여성의 위치를 되찾으려는 이란 여성, 체코와 예멘의 격변의 현장을 겪는 소시민의 눈을 통해 관객들에게, 그리고 세상에게 지속적인 울림을 줄 것입니다.

다큐멘터리는 관객에게 사회의 치부를 가감없이 보여줍니다. 그 속에 살고 있는 인간은 다양한 감정을 느낍니다. 또한 사회라는 거대 담론 속에서 인간은 수 없이 행동에 대한 결정을 내립니다. EIDF 페스티벌 초이스 상영작들과 다큐멘터리 속 장면마다 내려지는 결정에 주목하며 다큐멘터리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페스티벌 초이스 부문 상영작 열 편을 차례로 만나보겠습니다.

 

 


 

: 성모마리아, 콥트교도 그리고 나 The Virgin, The Copts and Me 

감독: 나미르 압델 메세흐(Namir Abdel MESSEEH) ┃ 프랑스, 카타르(France, Qatar) ┃ 2012 ┃ 92min

 

┃ 시놉시스

감독은 이집트의 콥트 기독교 공동체에서 일어난 성모마리아의 현현 기적을 조사하기 위해 카이로로 향한다. 하지만 기적을 실제로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비록 목적은 이루지 못하지만 이 여행은 마을 사람 전체나 감독 자신에게 나름의 결론을 내릴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이민 가족 특유의 문화적, 종교적 갈등으로 시작한 감독의 자기 성찰 및 영화 만들기 과정이 유쾌하게 그려진다.


 

┃ 감독소개 나미르 압델 메세흐(Namir Abdel MESSEEH)

 

 

 

 

나미르 압델 메세흐는 이집트계 프랑스인 영화감독이다. 그는 독실한 콥트 기독교 신자인 어머니와 함께 이집트에서의 성모마리아 현현에 관한 비디오를 보다가 영화의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이 영화는 감독의 데뷔작이다.

 

 

 

 

 

 

 

 


 

┃<성모마리아, 콥트교도 그리고 나 (The Virgin, The Copts and Me)> 자세히 보기

EIDF2012 웹사이트 <성모마리아, 콥트교도 그리고 나 (The Virgin, The Copts and Me)> 소개
나미르 압델 메세흐(Namir Abdel MESSEEH) 감독 정보

 

┃ 상영 및 방영 일정

상영일시 및 장소
아트하우스 모모 2012-08-18 10:30:00
아트하우스 모모 2012-08-20 20:00:00
아트하우스 모모 2012-08-24 17:00:00

방영일시        2012-08-18 20: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