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BOX/이 달의 Free D-BOX

10월의 Free D-BOX│EIDF 2016 수상작 특집!

아기다리고기다리던 Free D-BOX가 돌아왔습니다!

10월의 Free D-BOX는 EIDF 2016을 떠나보내기 아쉬운 여러분들을 위한 EIDF 2016 수상작 특집!




1. 대상 수상작 - <내추럴 디스오더>



│시놉시스

야코브 노셀은 총명하지만, 모두가 꿈꾸는 아이의 모습은 아니다. 그는 뇌성마비 장애인이다. 병약한 육체와 정상적인 지능을 지닌 야코브는 ‘무엇이 정상인가’라는 문제의 전형성을 보여준다. 그는 사회가 그를 완전히 받아들이기엔 너무나 허약하지만, 그의 운명을 수긍하고 체념하기엔 또 ‘너무나’ 평범하다. 야코브는 현대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식하는 ‘정상성’에 대한 개념을 재정의하고 탐구하며, 도전하려 한다.


│무료 VOD 기간

10월 3일(월) 낮 12:00 ~ 10월 11일(화) 낮 12:00


보러가기



2. 다큐멘터리 정신상 & 시청자·관객상 수상작 - <장미의 땅: 쿠르드의 여전사들> (2관왕!!)



│시놉시스

쿠르드족 무장 독립운동 단체 PKK에 소속된 젊은 여전사들은 정의와 자유에 대한 갈망으로 전쟁의 경계에 서 있다. 지금 이 게릴라 여전사들은 이라크와 시리아 국경선 근처에서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 IS와 싸우고 있다. 영화는 혁명적 이상을 위해 싸우는 이들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우리를 그들의 가장 내밀한 순간으로 초대하여 꿈과 이상을 나누기를 청한다.


│무료 VOD 기간

10월 11일(화) 낮 12:00 ~ 10월 21일(금) 낮 12:00 


보러가기



3. 심사위원 특별상 - <헛간의 마돈나>



│시놉시스

타프디그는 가난한 집안을 일으켜 세우기 위해, 그의 마을에 ‘마돈나’라 이름 지은 유럽품종 소를 들여올 꿈에 부풀어 있다. 그러나 그의 열정은 전통에 충실한 지역공동체를 불안에 떨게 한다. 인간은 어떻게 자기 고유의 전통을 정확히 유지하면서 변화를 조정할 수 있을까? <헛간의 마돈나>는 미지의 세계에 대한 편견과 우리가 새로운 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무료 VOD 기간

10월 21일(금) 낮 12:00 ~ 10월 31일(월) 낮 12:00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