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IDF 2014/EIDF 2014 두배로 즐기기

[EIDF 두배로 즐기기] 8월 26일 포플레이 네이선 이스트 공연을 소개합니다~!

EIDF 에디터가 이번에 소개할 EIDF 2014 이벤트는 바로 재즈 그룹 포플레이(Fourplay) 베이시스트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네이선 이스트(Nathan East)의 공연입니다.


<한 베이시스트의 위대한 항해, 네이선 이스트>라는 이름으로 다음주 화요일 8월 26일 오후 7시 30분 EBS 본사 EBS 스페이스에서 열립니다. 


네이선 이스트는 동시대 최고로 평가받는 퓨전 재즈 그룹 포플레이의 멤버일 뿐 아니라 기타리스트 에릭 클랩튼(Eric Clapton), 미국 록 밴드 토토(Toto)의 베이시스트로도 활동했고, 2013년 그래미 시상식을 휩쓴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앨범에도 참여했습니다. 




지난 2월에는 첫 솔로 앨범, <Nathan East>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펑키한 리듬기타와 그 위에 도드라지는베이스 라인이 특징인 <Nathan East> 수록곡, <Daft Funk>







네이선 이스트는 이번에 한국을 찾아 음악적 교류가 깊었던 정상급 뮤지션들과 함께 이번 공연을 꾸밀 예정입니다. 그 중 몇 명을 저 EIDF 에디터와 함께 만나볼까요~?



* 잭 리(Jack Lee) - Guitar


한국 재즈의 선구자, 개척자이자 세계 음악계와의 가교 역할을 맡아 한국 재즈를 알린 재즈 기타리스트입니다


<잭 리와 네이선 이스트의 협연 당시>




잭 리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도 수 차례 오른 바 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잭 리 특유의 기타톤을 느껴보세요~!


<Jack Lee & Toninho Horta - Here, There and Everywhere>

 



* 마이클 톰슨 (Michael Thompson) - Guitar 


미국 뉴욕 브루클린 출신의 기타리스트로, 수많은 명곡의 세션 기타리스트로서 녹음 작업에 함께했습니다.


마이클 톰슨 데뷔 30주년을 기념해 그가 참여한 음악들을 모은 영상 

<MT Ultimate Hits Reel>




* 루이스 프라가삼 (Lewis Pragasam)


루이스 프라가삼은 말레이시아 출신 드러머로 아시아비트(ASIABEAT) 프로젝트를 통해 아시아와 서구의 음악적인 융합을 꿈꾸고 있습니다.



루이스 프라가삼의 드럼 솔로를 모은 영상 

<Lewis Pragasam - Various Drums Solo>





* 필립 우(Philip Woo) - Keyboard


필립 우는 일본 도쿄에 음악적 기반을 두고 있는 미국의 키보디스트이자 작곡가입니다. 휘트니 휴스턴(Whitney Houston), 그로버 워싱턴 주니어(Grover Washington Jr), 신디 로퍼(Cyndi Lauper), 케니 지(Kenny G)등 유명 팝 가수의 투어나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필립 우가 애쉬튼 무어(Ashton Moore)와 함께 참여한 라이브 세션 영상, 


<Love Love Love>